아멕스 플래티늄

American Express The Platinum Card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l
LEICA Q2

멋진 금속 플레이트는 모바일 페이 시대와 조금 어긋나는 느낌이지만, 스마트 워치 시대에 굳이 오토매틱 감성을 더 찾게되는 느낌이랄까.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와 잘 어울리는 루이비통 포켓 오거나이저

아멕스 플래티늄


최근 수 년 사이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의 국내 발급사 변동이 있었고, 현재는 현대카드가 단독으로 발급하고 있다. 여러 버전의 아멕스 플래티늄이 혼재하게 되면서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약칭으로 구분하는 경우가 많은데, 필자의 경우 구아플을 메인 카드로 사용하다가 현아플로 넘어온 케이스이다.

국내 발급사 정식 명칭 국내 발급 시기 약칭
현대카드 American Express The Platinum Card 2021~ 현아플
삼성카드 American Express Platinum 2021~2023 신아플
American Express The Platinum Card 2011~2017 구아플

현대카드 아멕스 플래티늄


약칭 현아플. 국내 발급사가 삼성카드에서 현대카드로 변경 되면서 필자도 넘어오게 되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 시 기본 1마일/1천원, 호텔 및 해외 결제 2마일/1천원 적립이 한도 없이 가능하여 메인 카드로 괜찮은 편. 매년 적립되는 10만 MR로부터 66,666 마일을 추가 전환할 수도 있어, 100만원의 연회비로 마일리지를 구입하는 효과도 있다.

삼성카드 아멕스 플래티늄


약칭 구아플의 1마일/1.5천원, 해외 결제 2마일/1.5천원 적립률은 이후 출시 된 현아플에 비교하면 부족하지만 마찬가지로 적립 한도가 없고 혜택 조건이 복잡하지 않아 메인 카드로 오랫동안 사용했었다. 연회비 이상의 항공권 및 호텔 숙박 혜택에 의해 전설적인 카드로 회자되고 있지만, 사실 리뉴얼 된 신 아멕스 플래티늄, 약칭 신아플의 혜택이 워낙 좋지 않아 상대적으로 부각된 면이 있다고 생각된다.

아멕스 플래티늄用 보조 카드


해외에서 아멕스 결제가 안 되는 곳이 많아 보조 카드가 필요한데, 현아플用으로는 대한항공카드 150을 함께 발급 받았다. 대한항공카드는 적립 한도가 있어 주력 카드로 사용은 어렵지만 현아플의 보조 카드로서 궁합이 잘 맞는 편이라 생각된다. 특히 대한항공 발권 적립률이 3마일/1천원, 유료 구독하면 주유소 2마일/1천원 적립이 가능하여 현아플을 잘 보완한다. 다만 지바겐 주유비가 주유 적립 한도를 아득히 넘기는 경우가 많긴 하다.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삼성 아멕스 플래티늄 시절부터 현대 아멕스 플래티늄 까지 디자인 변화

카드 한도


유사한 시기에 유사한 소비 패턴으로 사용하더라도 제시되는 한도는 국내 발급사에 따라 편차가 있었다. 별도의 한도 상향 요청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동으로 한도 상향 안내를 받는 경우를 기준으로 삼성카드는 0.5억, 현대카드는 1억 한도를 제안하였다. 둘 다 불편함 없는 금액이지만 아무래도 현대카드가 더 이뻐 보이는 것이 사람 마음인가 보다.

구아플 홀더가 체감하는 현아플 장단점


주요 혜택에서 앞서는 현아플을 사용하는 현재도 몇 가지 이유로 구아플을 아직 해지하지 못하고 있다. 필자의 주관적인 기준으로 체감하고 있는 구아플 대비 현아플의 장단점을 아래에 정리해 보았다.

다른 단점을 만회하는 장점 구아플 현아플
기본적립률 1.0% 1.5%
해외적립률 2.0% 3.0%
대한항공 전환한도 6만 마일/연 한도 없음
카드 한도 (개인적) 0.5억 1억
컨택리스 - 지원
크게 체감되지는 않는 단점 구아플 현아플
국내면세점 5.0% 4.5%
연간실적 600만 3,600만
월간실적 - 50만
본인연회비 70만 100만
가족연회비 15만 20만
Be My Guest 6회/연 3회/연
공항라운지 Priority Pass The Lounge
관리비적립률 1.0% -
다소 체감되는 단점 구아플 현아플
발렛파킹 호텔 당 5회/월 통합 5회/월
컨시어지 (주관적)

Be My Guest


약칭 비마게 또는 BMG는 아멕스의 호텔 레스토랑 및 베이커리 혜택 프로그램으로, 레스토랑 6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베이커리 4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할인 된다. 다만 결제 금액이 큰 호텔 레스토랑의 경우 다른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것이 유리한 경우가 많다. 필자는 호텔 발렛 혜택과 연계하여 드라이브 겸 호텔 베이커리 순례에 활용하고 있다. 베이커리 숙제할 때 참고용으로 정리한 표.

Bakery 구아플 현아플
더 플라자 호텔 블랑제리
앰배서더 서울 풀만 1955 그로세리아
콘래드 서울 플레임즈
포시즌스 서울 컨펙션즈
63스퀘어 63베이커리

아멕스 FHR


아멕스 FHR은 각 호텔 상위 티어에 준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것을 제외하고는 아멕스 플래티늄을 이야기하기 어려울 정도로 핵심 혜택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멕스 FHR 페이지에 별도로 정리하였다.

국내 호텔 관련


현아플은 국내 특급호텔 결제 시 해외 결제와 동등한 2마일/1천원 적립되어 혜택이 괜찮은 편이다. 필자가 최근 자주 가는, 또는 올 해 계획하고 있는 호텔 기준으로 정리한 발렛 파킹과 뷔페, 베이커리 혜택을 표로 정리해 보았다. 멤버십 항목에서 신라 S 멤버십은 3인 기준이며, 조선 호텔 계열은 발렛 파킹이 제공되는 클럽조선 플래티늄 기준이다.

현아플 멤버십
신라호텔서울 발렛
파크뷰 10% 33%
패스트리부티크 10% 10%
포시즌스 서울 발렛
마켓 키친 10%
컨펙션즈 BMG
조선 팰리스 발렛
콘스탄스 20%
조선 델리 10%
웨스틴 조선 서울 발렛
아리아 10% 20%
조선 델리 10% 10%
JW 메리어트 서울 발렛
Flavors 10%
카페 원 10%


현아플 패키지 개봉기


패키지가 고급스러워도 사실 한 번 꺼내면 다시 볼 일 없는 단순한 포장이겠지만, 그래도 없으면 허전한 일종의 세레머니 같은 느낌이다. 구아플은 흰색 패키지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당시 사진을 남기지 않은 것으로 미루어 마음에 닿는 디자인은 아니었나 싶다. 이번 현아플은 패키지가 잘 꾸며져 있어 언박싱 사진을 남겨 보았다.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무게감 있는 금속 플레이트는 굳이 분류하자면 반짝이는 액세서리에 가깝다. 본토 플레이트와는 달리 컨택리스 아이콘은 후면에 배치되어 있다. 컨택리스가 없었던 구아플이 해외에서 불편했던 터라, 컨택리스 유무는 필자에게 꽤 중요한 요소였다.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대표 전화번호 1577-6000. 24시간 수십 초 내로 연결되는 최고의 컨시어지 서비스 플래티늄 데스크를 별도로 운영하였던 삼성카드와는 달리 현아플의 컨시어지 서비스는 다소 아쉬운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발급 당시에 비해 최근에는 조금씩 개선되고 있음을 느낀다.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패키지 디자인과 품질이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하드 커버 책 느낌의 패키지.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가이드북과 메탈 플레이트가 들어 있다.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비자와 마스터가 도달하지 못한 어떤 특별한 영역에 들어와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Does More, So You Can Live Life To The Fullest. 3인칭이니까 당신의 삶을 위해 여기 옆에 있는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가 더 많은 일을 한다는 의미였겠지만, 이 플래티늄을 열심히 굴려서 센추리온 블랙으로 가보라는 의미로 해석해 본다 ㅎ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한 때 책을 종이로 만들던 시대가 존재했었다는 것을 기념하는 책갈피.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가이드북. Ctrl+F 기능이 없는 종이 책을 열어 볼 일이 없긴 하지만.

아멕스 플래티늄
2023 Jun
LEICA Q2

패키지 전체 모습.

NOTES

현대카드 안내장 삼성카드 안내장 아멕스 안내장


Last Update
Copyright © 2010-2024.  Sunwoong Joo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DokuWiki.